생활정보

여름철 에어컨 적정온도 에너지 절약방법

맥주광 2022. 6. 8. 03:11
반응형

에어컨 실외기
에어컨 실외기 사진

 

슬슬 여름이 다가오는 것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여름이 되면 실내에서 에어컨을 틀지 않고는 생활하는 것이 힘들정도인데요.

무더운 여름에 도움이 되는 에어컨 적정온도에 대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에어컨을 적정온도로 설정하면 에너지절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기세도 낮출 수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서 여름이 되면 폭염으로 잠 들기 어려운 것도 사실인데요.

무더위 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적정온도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컨 삽화

여름철 에어컨 적온도는?

 

여름철 에어컨 적정온도는 실내외 온도차 5도가 적당하며 적정온도는 26도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외 온도차가 10도 이상 차이나게 되면 냉방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덥다고 해서 최저온도로 설정할 것이 아니라 적정온도로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에어컨을 틀고 잠을 자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에어컨을 틀고 수면을 할 때에는 27~28도로 온도를 높이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청개구리 에어컨 세정제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전기요금 낮추는 방법은?

 

에어컨을 사용할 때 적정온도로 설정하는 것만으로 에너지절약이 가능합니다.

에어컨을 틀고 선풍기나 에어 서큘레이터를 같이 사용하면 빠르게 실내 공기를 시원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에어컨만 사용했을 때보다 전기요금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의 경우 정속형과 인버터형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2011년 이후에 판매된 에어컨은 대부분 인버터 에어컨이고 그보다 오래된 제품이라면 정속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버터 에어컨은 멈추지 않고 계속 운전하는 것이 더 좋으며 정속형의 경우 2시간 간격으로 에어컨을 직접 꺼고 켜주시는 것이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버터 에어컨은 정해진 온도가 되면 실외기가 멈추기 때문에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지만

정속형의 경우 실외기가 계속 돌아가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게 되는 구조입니다.

 

 

 

청개구리 에어컨 세정제

COUPANG

www.coupang.com

 

 

 

 

 

 

블로그에 있는 광고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면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