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눅눅한 여름 실내 습도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맥주광 2022. 6. 23. 02:12
반응형

온습도계

 

매년 여름 장마철이 되면 습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집 안이 눅눅하고 빨래를 해도 잘 마르지 않고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장마철에도 쾌적하게 생활하기 위해서 제습기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여름 적정 실내 습도에 대한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습도가 과도하게 높거나 낮으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름철 습도가 너무 높으면 곰팡이가 증식할 수 있어

 

여름철에는 고온다습한 환경이 되기 쉽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조건인데요.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기관지 질환이나 피부질환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는 주로 벽지나 벽에 생기기 쉬운데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버섯처럼 포자를 공기 중으로 퍼트리게 되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지 않거나 곰팡이를 제거하지 않으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먹는하마 참숯

COUPANG

www.coupang.com

 

여름철 적정 습도는 어느정도 일까요?

 

여름에는 장마 등으로 인해서 습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곰팡이의 경우 습도가 60%가 넘어가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는 실내 습도를 40~60%로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가 너무 낮아도 목이나 코에 있는 점막 장벽이 약화될 수 있어서 바이러스의 침투가 쉬워지는 만큼 여름철 적정 습도를 유지하여야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먹는하마 참숯

COUPANG

www.coupang.com

여름철 실내 습도 조절 방법은

 

여름철에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에어컨에도 기본적으로 제습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내 습도 조절에 에어컨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집이 크거나 방이 많은 환경이라면 제습기를 구입하여 곳곳이 배치하여 습도를 조절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도 습도 조절도 중요하지만 주기적으로 환기를 하여 실내공기를 순환시켜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3회 이상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해주시는 것이 여름철 건강관리에 도움되니 꼭 환기도 신경 써주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의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면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재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